미용실 한 켠에 놓인 스마트미러. 그 앞에 서면 고객은 긴머리, 짧은머리, 컬이 있는 머리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가상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의 모공과 두피 상태를 정밀하게 살펴 보는 것도 가능하다.
국내 미용시장이 스마트기술로 무장하고 있다. 특히 MZ세대 사이에서는 단순히 머리를 자르고 염색하는 수준을 넘어 나만을 위한 맞춤형 스타일을 제안받는 ‘헤어컨설팅’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해피니언 대구 동성로 1호점’(구 헤어에스티미오 1호점)도 지난해 스마트미러와 두피분석기,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를 패키지로 설치했다. 40년간 미용업계에 종사하며 대구지역에서 매장을 운영 중인 박상후 대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을 통해 업종 맞춤형 기술패키지를 도입한 것이다.
보통은 고객이 가져온 사진으로 헤어스타일을 상담했다. 하지만 사진만으로는 고객에게 딱 맞는 헤어스타일을 찾기에 역부족이었다. 이제는 두피분석기로 피부의 수분, 피지, 모공 상태를 면밀히 분석해 탈모예방과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스마트미러로 고객이 두피와 모발 상태를 확인한 후 직접 헤어스타일과 색상을 선택해 가상으로 머리모양을 확인할 수 있어 고객들 만족도가 크게 놓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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